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 골프존과 카카오스크린 비교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4. 2. 25.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 골프존과 카카오스크린 비교

골프 열풍과 함께 스크린 골프 연습장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스크린 골프의 대표적인 브랜드 골프존과 카카오 스크린의 창업 비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

1.1. 창업 비용 포함 내용

2. 골프존 창업 비용

2.1 골프존 가맹 사업자 부담금

3. 카카오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

4. 스크린골프 창업 비용 절감 방법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 안내


스크린 골프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창업 비용 안내입니다. 스크린 골프는 일반적인 창업과 비용면에서부터 크게 차이가 납니다.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은 기본 평균 3~5억 정도이며, 여기에 추가 여유 자금으로 1~2억 정도가 있어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스크린 골프 브랜드인 골프존과 카카오 프렌즈 골프의 창업 비용과 어떤 부분들이 창업 비용에 포함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린 골프 연습장 창업 비용 포함 내용

다른 창업과 달리 스크린 골프 창업에는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만큼 갖춰야 하는 시스템도 많고 가게 규모도 일정 규모 이상은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평균적으로 가게 규모만 보더라도 100평 정도 이상의 규모를 갖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스크린 골프 프랜차이즈 별로 비용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에 포함되는 내용들을 간략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냉난방기, 소방시설, 공조시설, 철거, 인터넷, 화장실 및 각종 전자제품
  • 임대 보증금 및 권리금
  • 시스템 구축 비용
  • 최초 가맹금 및 교육비
  • 내외부 인테리어 및 간판
  • 골프 용품 및 기타 자재

 

골프존 창업 비용


골프존은 국내 스크린 골프 프랜차이즈 중 아직까지는 가장 큰 규모가장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스크린 골프의 대표 주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스크린 골프 창업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알아보시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골프존의 기본 창업 비용은 약 4억 후반~5억 원 초반정도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권리금이나 임대 보증금 등이 추가될 경우 수도권의 경우 8억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골프존 창업 비용으로 5억 원이 산정된 기준은 100평 기준에 5개의 룸을 가진 규모로 가정한 것이기 때문에 가게 규모와 룸 개수에 따라서도 창업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골프존 가맹 사업자 부담금

골프존 창업을 할 경우 가맹 사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부담금은 총 5억3천8백만원 정도, 여기에 인테리어 비용 평당 약 143,000원 정도가 발생합니다. 기준점포면적 100평 기준으로 보면 인테리어 비용만 약 1천4백3십만원이 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맹 사업자 부담금에는  가입비, 교육비, 보증금, 기타비용 등이 포함된 금액으로, 세부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지리적 위치에 따라 달라질수있는 권리금이나 임대보증금등은 제외된 금액이기 때문에 실제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임대관련된 비용에 대해서도 포함시켜 계산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입비 교육비 보증금 기타비용 합계
16,500,000원 5,500,000원 12,000,000원 504,570,000원 538,570,000원
인테리어 단위 면적당 비용 기준점포면적 인테리어 비용
143,000원 330m2(약 100평) 14,300,000원

 

카카오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


카카오 스크린 골프는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으며 최근 들어 골프존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의 경우 골프존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약 3억 원 대로 예상됩니다.

 

골프존과 창업 비용에 차이가 크고 최근 들어 급부상하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골프존의 창업 비용이 부담되시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특히 골프장과 비교해서 같은 창업 비용이면 2배 정도의 룸을 더 확보할 수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 유치가 가능해집니다. 기계 가격만 보더라도 골프존의 기계가 더 비싼 면이 있습니다.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 절감 안내


스크린 골프는 초기 창업 비용이 많이 드는 만큼 양수양도를 하거나 기계를 중고로 구매하거나 비교적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방법 등으로 창업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를 잘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창업과 달리 스크린 골프 창업은 반드시 프랜차이즈를 끼고 진행됩니다.

 

스크린 골프 대표 프랜차이즈에는 골프존부터 카카오, SG골프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다소 브랜드 네임이 떨어지는 다양한 브랜드의 스크린 골프 프랜차이즈가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프랜차이즈별로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분명히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고 창업 비용도 모두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어떤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것인지도 창업 비용을 결정하는데 큰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간판 지원금이나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 등을 찾아보고 이러한 혜택을 모두 적용받으시면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조금은 덜 수 있을 겁니다.

 

골프웨어 브랜드 순위 종류 총정리(2022)

골프웨어 브랜드 순위 종류 총정리(2022) 2030 영 골퍼들의 급증으로 인해 골프웨어 시장의 규모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골프웨어 브랜드 또한 국내는 물론 해외 브랜드까지 그 종류만 해도 굉장

sesang100004.tistory.com

 

카페 창업 비용 현실 실패를 줄이는 방법

카페 창업은 비용도 문제지만 현실적으로 오래 지속되지 못하고 실패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개인 카페의 경우는 더 심하다고 합니다. 카페 창업 비용과 현실 그리고 실패를 줄이는 방법

sesang100004.tistory.com

 

세차장 창업 비용과 수익 실패없으려면 이렇게 해야

셀프 세차장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대략적인 창업 비용과 수익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창업이 그렇듯이 셀프 세차장 또한 실패 없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sesang100004.tistory.com


스크린 골프 창업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창업 비용이 높은 만큼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창업 시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적용하고 여러 브랜드를 비교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