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일 라식 하지 마라 부작용과 후회없기위해 알아야 할 것들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3. 1. 18.

안경을 쓰시는 분들이 사력 교정을 위해 매번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라식일 텐데요. 그중에서도 스마일 라식은 기존 라식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시력 교정술로, 회복 기간이 짧고 절개 부위로 최소화해서 많은 분들이 고려하고 계실 텐데요. 좋은 장점이 많지만 인터넷에서는 스마일 라식하지 마라 라는 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일 라식 하지 마라 부작용과 후회없기위해 알아야 할 것들

스마일 라식하지 마라

스마일 라식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마일 라식하지 마라 라는 이유에 대해 알고, 여러 병원을 찾아가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는 곳과 자신의 시력 상태에 맞는 수술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스마일 라식을 하면 신세계가 열릴 것으로 생각하지만 생각지 못한 단점과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스마일 라식이란

스마일 라식에서 스마일은 미소를 뜻하는 의미가 아닌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의 앞글자를 딴 SMILE로, 각막 최소 절개술을 의미합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진보된 3세대 시력교정술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기존 일반 라식 수술의 단점을 최소화한 시력 교정술이지만 스마일 라식하지 마라라고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몇 가지 단점들도 존재하는데요

 

스마일 라식하지 마라 왜 그런지 살펴보니

스마일 라식을 한 분들 중에서는 물론 좋은 점도 많지만 몇 가지 부작용 때문에 주변에 라식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스마일 라식하지 마라라고 얘기하기도 한다고 해요. 또한 여러 부작용으로 후회를 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스마일 라식 부작용

대표적인 몇 가지 부작용을 살펴보면, 첫 번째는 글자가 겹쳐 보이는 복시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인데요. 보통 난시가 있으신 분들이거나 시력이 안 좋으신 분들은 스마일 라식 전에도 이런 증상을 경험해보셨을 수도 있지만 이 복시 현상은 스마일 라식의 대표적인 부작용이라고 해요. 

 

또한 글자가 겹쳐 보이는 것 외에도 뿌옇게 보이는 증상도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사무직일을 해서 컴퓨터 모니터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나 글자를 자주 보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는 부작용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부작용은 간헐적으로 나타나고 사람에 따라서 안 나타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절대적인 부작용은 아니라고 해요

 

이런 부작용 외에도 빛 번짐이나 두통,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허공에 벌레 같은 것이 떠다니는 듯한 느낌이 드는 비문증이 나타나거나 눈부심, 안구 건조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일반 라식과 다르게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하며 수술 범위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기존에 원시가 있으신 분들은 교정이 불가능한 단점도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 하지 마라라고 이야기하는 데는 여러 가지 부작용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눈은 무엇보다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은 고민하신다면 신중하게 판단하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력 교정을 위해 하는 수술인 만큼 부작용 없고 실패 없는 내가 원했던 결과가 나오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