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경우 정말 지켜야 할까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9. 23.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경우 정말 지켜야 할까

이사를 가거나 중요한 날이면 꼭 확인하는 것 중에 하나가 손 없는 날입니다. 하지만 손 없는 날을 꼭 지켜야 하는 것일까요. 만약 손 없는 날에 이사를 못할 경우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 없는 날 뜻

손 없는 날에서 손은 귀신이나 악귀를 뜻합니다. 즉, 손 없는 날은 귀신이나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는 날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사를 가게 될 때 가장 먼저 체크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손 없는 날입니다. 이사는 보통 새 출발하는 마음으로 가기 때문입니다. 이사뿐만 아니라 혼례나 개업 등과 같이 중요한 날도 손 없는 날을 확인해서 날짜를 정하곤 합니다.

 

손 없는 날 정말 따져야 할까

이사 비용이 높아지기만 하는 손 없는 날을 정말 따져야 하는 것일까요. 실제로 손 없는 날은 이사 비용이 보통 20~30% 정도 비쌉니다. 많게는 50%까지 높은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몰리기 때문에 비싸질 수밖에 없습니다. 

 

손 없는 날은 민간 신앙이기 때문에 이를 믿고 따지는 것은 본인의 선택입니다. 민간 신앙을 크게 신경 쓰지 않을 경우 오히려 다른 날로 잡아서 이사 비용을 아끼고 저렴하게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꺼림칙하고 찝찝하다면 어쩔 수 없이 손 없는 날을 지켜 움직여야 하겠습니다. 

 

아직도 손 없는 날을 지켜야 하는지 의문이신 분들은 아래를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 없는 날... 과연 신경 써야 할까? - 세종의소리

흔히들 이사를 할 경우 ‘손 없는 날’이 좋다는 얘기를 들었을 것이다. 따지는 사람은 이사를 계획할 때 당연히 볼 것이고 안 따지는 사람도 한번쯤 검색해보기도 한다.그러면 이 ‘손’이라는

www.sjsori.com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때 활용법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때는 부정한 기운을 물리칠 수 있는 쑥을 이용하거나 이삿짐 차량을 다른 동네를 거쳐 가는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손 없는 날에 이사를 한다는 것은 귀신이나 악귀가 붙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손 없는 날 이사를 한다면 말린 쑥을 준비해주세요. 냄비에 넣어 불을 붙이게 되면 연기가 나오는데 거실과 화장실 등 방 곳곳을 다니면서 이 쑥 연기를 피워주면 부정한 기운을 물리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쑥 연기는 각종 세균이나 병원 균등을 억제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쑥 연기는 간혹 담배 냄새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쑥 냄새가 싫거나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팥이나 소금을 이용하거나 밥솥이나 이불을 먼저 들여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이삿짐 차량이 이동할 때 다른 동네를 한 바퀴 돌고 이사 들어갈 집으로 가게 되면 손 없는 날 이사 못하더라도 부정한 기운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022년 손 없는 날 조회 방법

손 없는 날은 음력으로 계산합니다. 음력 날짜에 9와 0이 들어간 날이 바로 손 없는 날이 됩니다. 2022년 10월을 예를 들어보면 10월 4일, 5일, 14일, 15일, 24일 이 손 없는 날에 해당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손 없는 날을 계산해서 아래와 같이 알려주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2022년 10월 손없는날
2022년 10월 손없는날

<실시간 추천 베스트>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파는곳 안내
파란통 다이어트 효과 성분 100원 구매 방법 총정리

손 없는 날 외에는 이사하면 안 되는 날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약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부정한 기운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