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차장 창업 비용과 수익 실패없으려면 이렇게 해야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4. 4. 9.

셀프 세차장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대략적인 창업 비용과 수익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창업이 그렇듯이 셀프 세차장 또한 실패 없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셀프세차장 창업비용과 장점, 예상 수익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세차장 창업 준비 추천 방법

2. 셀프 세차장 창업 장점

3. 셀프 세차장 수익

4. 셀프 세차장 창업 비용

5. 창업 비용보다 중요한 것

 

 

 

 

 

1. 세차장 창업 준비 추천 방법

세차장 창업은 초기 투자 자금이 다른 창업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차장 창업이 처음이신 분들이라면 이미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양도양수매물을 알아보시고 이를 인수하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부지를 찾고 시설을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첫 창업인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차장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존 세차장들의 수익률이나 권리금 등을 비교해보시면서 인수하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셀프세차장 창업 장점

셀프세차장처럼 셀프로 운영되는 이러한 창업 형태의 경우 가장 큰 장점은 인건비와 같은 고정 지출이 적다는 데 있습니다. 특히 이런 점은 코로나와 같은 경제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고객이 없는 상태에서도 직원 월급이 나가는 안타까운 상황을 막아줄 수 있죠.

 

관리자는 세차장의 필요 물품이나 시설적인 면만 주기적으로 점검해주면 되고 계속 상주하고 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다른데 시간을 쓸 수 있는 장점 또한 셀프 세차장의 메리트인데요. 물론 이 외에도 수익률이 준수한편이고, 무인자동화 창업 답게 시설 투자비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한번 창업한 경험이 있다면 사업 확장도 비교적 수월한 편입니다.

 

하지만 셀프세차장은 5년 전부터 이미 성수기 시장으로 성장해서 수익성 측면에서 시설 투자 비용을 회수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더 길어졌다고 합니다.

 

 

자동차세 환급 받는 가장 쉬운 방법

자동차 소유주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자동차세, 하지만 연세를 통해 미리 지불했는데 차를 폐차하거나 매매했다면 1년 치 미리 낸 자동차세를 환급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자동차세 환급은 절차

sesang100004.tistory.com

 

연예인도 오픈한 셀프세차장

연예인 권상우도 셀프 세차장 창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서울에 오픈한 5 베이 규모 9개 주차공간으로, 한 달 기준 대략적으로 400~500만 원의 수익이 나는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물론 연예인이 운영하고 서울에 위치한 만큼 많은 사람이 이용하기 때문에 그만큼 수익이 높은 것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3. 셀프세차장 수익 안내

보통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이 바로 매출에서 순이익이 얼마나 남을까일 텐데요. 셀프세차장의 경우 순이익률이 타 창업에 비해 높은 편으로 약 70~80%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비가 오는 등의 환경적인 영향을 받고 더 안정되고 높은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차 외에 자동차 용품이나 세차 용품 등으로 부가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방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세차장에서 브런치나 커피 등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멀티 형식으로 꾸며진 곳들이 인기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1인창업] 셀프세차장의 변신은 무죄 “세차와 브런치를 동시에” - 시사캐스트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유일하게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 있다. 바로 24시간 풀가동되는

www.sisacast.kr

 

4. 셀프세차장 창업비용

셀프세차장 창업 비용은 부지 임대부터 시설 투자, 부대 설비 투자 등이 포함되는데, 부지 비용을 제외하고 약 5억원 정도입니다.

 

셀프세차장에서 가장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은 토목 및 구조물 공사와 세차기 가격입니다. 이 3가지 부문만 보더라도 각각 1억 초중반 정도입니다.

여기에 폐수처리 시설과 화폐교환기 및 기타 물품 구입비등의 시설 투자를 하게 되면 5억원 가까이 필요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셀프세차장의 창업 비용에서 부지가 차지하는 비용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앞에서 살펴본 비용은 대략 10베이 기준입니다. 세차장이 어디에 위치하고 순환율이 어느정도인지에 따라서 이는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어느정도 확보는 되어야 하기 때문에 무작정 줄일수도 없는 부분입니다.

 

워시존 창업비용을 살펴보시고 대략적인 예산을 설정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시존에서 안내하는 실외형 셀프세차장 창업 비용은 300평이 3억 중반 대, 500평이 6억 중반대로 보고 있습니다. 실내형의 경우는 실외형 대비 동일면적 기준 약 2배 가까이 비용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5. 창업비용보다 중요한 것

세차장의 경우 창업비용 이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바로 부지 확보와 폐수 처리 문제인데요. 부지의 경우는 지자체 허가 문제를 떠나 차량 유동이 얼마나 많은 곳이냐에 따라 매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세차장 창업에 필요한 각종 지자체 허가가 있어야 하며, 높은 초기 창업 투자 비용과 다른 창업과 달리 창업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 섣불리 도전하기에는 쉽지 않은 창업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워시존이나 유명 셀프세차 업계 등 세차장 브랜드도 종류가 많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 분석하고 창업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2종 근린생활시설 건축법상 용도별 종류와 기준

제2종 근린생활시설 시설 건축법상 용도별 종류와 기준 근린 생활 시설은 우리 일상생활에 필요한 우체국, 보건소, 휴게음식점 등의 생활 시설로, 1종 근린 생활 시설과 2종 근린 생활 시설로

sesang100004.tistory.com


셀프 세차장 창업 비용과 수익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창업을 준비 중이신 분들이라면 실패 없는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여러 후기와 많은 브랜드들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