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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개인택시 시세와 감차 정책 알아두세요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1. 11. 4.

개인택시 시세는 지역별로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여러 이유가 있는데요. 혹시 개인택시를 알아보고 계시다면 몇 가지 알아두셔야 하는 게 있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개인택시 시세 어느 정도나 하는지 어떤 것들이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개인택시 시세 요인

 

개인택시 시세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요인에 의해서 크게 변동이 되고 그 편차도 많이 발생한다고 하죠. 여기에는 시외요금 적용 여부이용객 수, 정부의 택시 감차 정책 및 각종 택시 플랫폼의 등장과 같은 요인이 작용하게 되는데요.

 

시외 요금이 적용된다면 아무래도 적용되지 않는 지역에서와 같은 거리를 간다고 해도 더 많은 택시 요금을 벌어들일 수 있기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택시 기본 요금이 얼마길래 >

 

서울 개인택시 시세 

서울을 비롯한 개인택시 시세는 연초 개인택시 양수 조건 완화 정책에 따라 시세가 오를 것이라 기대되어 많은 분들이 택시 매도를 하지 않고 기다리고 계셨을 텐데요. 기대와는 달리 개인택시 시세가 떨어지고 있다고 하죠.

 

서울 개인택시 시세의 경우 올해 연초 개인택시 양수 기준이 완화되면서 9천만 원 가까이 오르다가 최근 들어 8천만 원 아래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서울 개인택시 시세는 평균 7천 900만 원 선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개인택시 시세라는 것은 차량이 아닌 택시 면허의 가격을 말하는 것인데요.

 

서울 개인 택시 시세 보기 >

 

택시 감차 정책 보상

개인택시 시세를 알아보거나 매매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부의 택시 감차 정책에 대해 알아두시고 매매나 매도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개인택시 시세에 영향을 주는 택시 감차 정책은 지자체에서 개인택시 면허를 사들여 소멸시키는 것인데요. 택시가 많아진 상황에서 택시를 감소시켜 개개인들의 이익을 좀 더 향상하고자 하는 것이죠

 

법률에서 말하는 택시 감차 정책 >

 

감차 정책 보상 부족

하지만 시범 운영 중인 제주도를 보면 개인택시 매매가 없을 정도로 택시 면허를 팔고자 하는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정부에서 감차 정책을 함에 있어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개인택시의 경우 1억 원의 보상이 있지만 실제로 개인 매매를 할 경우 이보다 훨씬 크게 시세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당연히 더 큰 차익을 보기 위해 파는 사람이 없는 것이죠. 이런 문제로 택시 감차 정책에 불만을 품은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택시 감차 정책 자세히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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