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족들의 이야기

불가리아인에 대하여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0. 7. 3.

불가리아인

불가리아인은 일반적으로 남 슬라브의 불가리아 민족성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사용된다.

대부분은 불가리아에 살고, 일부는 다른 나라에 살고 있다; 불가리아인들은 슬라브 후손과 돌 후손을 가지고 있지만 정확하지는 않다. 유럽에 사는 민족 중에서 몽골의 유일한 장소가 발견되기 때문에 아시아 민족과의 연관성이 있다고 추정된다. 불가리아인들은 불가리아와 남 슬라브 화백 - 백혈병 이론을 가질 가능성이 가장 높다.

불가리아인의 인구

불가리아인 대부분은 불가리아에 사는데, 불가리아인들은 몰도바, 우크라이나(베사라비아, 불가리아)와 러시아에 살고 있다. 불가리아 소수민족은 루마니아(바나토 불가리아인), 세르비아, 그리스(사트라시아에 사는 포마르카이트라고 불리는 3만 명의 이슬람 불가리아인과 함께), 알바니아, 헝가리에도 살고 있다.

불가리아인 중 다수는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 독일, 오스트리아 및 호주로 이주한 16만 명의 이민자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1990년 일부 불가리아인들은 미국, 캐나다,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및 스페인으로 이주했습니다.

 

불가리아 문화

 

불가리아어

불가리아인들은 불가리아어를 구사한다; 불가리아어는 세를 보크로 기술과 마찬가지로 남부 슬라브어에 속한다. 불가리아어는 1878년 러시아어의 영향으로 북동부 방언을 바탕으로 한 신생어였으며, 러시아 등지에서도 공통점이 있다.

불가리아어는 루마니아어, 알바니아어, 그리스어, 터키어의 영향을 받았지만, 러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로 빌린 단어가 많았다.

불가리아어는 키릴어를 구사한다.

 

불가리아 종교

대부분은 870년에 인가된 불가리아 정교회를 믿고 있으며, 비잔틴 제국(1018?1185)과 오스만 제국(1396?1878)을 통해 정교회 교파로 살아남았다. 2001년 현재 불가리아 정교회를 믿는 불가리아인은 655만 2000명(불가리아 전체 인구의 82.6%)이다. 정통 불가리아인들은 공산주의 정권 동안 박해를 피하고 세르비아, 루마니아, 몰도바, 우크라이나로 이주했다.

16세기와 17세기에는 가톨릭이 유입되었고, 이를 믿었던 불가리아인들이 등장했고, 가톨릭 신자들은 주로 스비스토프 플로브디브에 살고 있다. 현재 불가리아에는 약 4만 명의 가톨릭 불가리아인이 살고 있으며, 루마니아에는 약 1만 명이 살고 있다(대부분 바라트).

15세기에서 18세기 사이에 정교회를 믿었던 불가리아인들은 오스만 통치를 위해 이슬람으로 개종했다. 2001년 현재 불가리아에는 13만 1000여 개의 포마크 부족이 살고 있으며, 3만 개의 포마크 부족이 사트라세, 10만, 터키에 살고 있다.

불가리아 개신교는 1857년 미국의 개신교 선교사들에 의해 라디오로 방송되었지만 2001년 현재 약 25,000명의 개신교 불가리아인이 있다. (참조 : 불가리아 정교회, 불가리아 이슬람, 불가리아 가톨릭, 불가리아 개신교)

 

불가리아인의 상징성

사자는 불가리아의 상징이다. 공산주의 불가리아 시대에 사자는 항상 국가의 본문에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도 거의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