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아주 쉽게 변경하는 방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3. 11.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아주 쉽게 변경하는 방법

요즘 대부분 집 현관문은 도어락을 사용하고 계시죠. 하지만 비밀번호를 바꾸는 일이 자주 있는 일이 아니다 보니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할 때면 매번 헷갈리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주 쉽게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중에 있는 많은 도어락 종류별로 어떻게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을까요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방법

도어락은 종류도 많고 원룸이나 아파트 빌라를 떠나 대부분의 집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메이커의 종류가 많지만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할 때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도어락의 건전지가 들어가는 부분의 뚜껑을 열어서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이 뚜껑에 표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표기된 부분이 지워졌거나 그렇지 별도로 표기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방법으로 변경해보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Milre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1. Milre 도어락의 경우 건전지 덮개를 열고,
  2. 10 KEY를 누른 후 새로 변경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3. 이후 별표 버튼을 누르면 삐릭삐릭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 소리가 난다면 정상적으로 비밀번호가 변경된 것입니다.​

삼성 스마트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아파트 등에 많이 설치되어있는 삼성 스마트 도어락의 경우도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비슷합니다.

 

  1. 도어락 내부 건전지 덮개를 열은 후,
  2. 건전지 하단 쪽에 위치한 등록버튼을 짧게 눌러줍니다.
  3. 변경할 비밀번호 4~12자리를 입력해줍니다.
  4. 이후 다시 등록버튼 또는 별표를 눌러주면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튼살로 인한 고민, 지방이 원인일까? 크림으로도 안된다면 제거방법은?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

나의 맞춤 복지서비스 및 보조금 지원 혜택 찾기(복지로 및 보조금24)

Gateman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게이트맨 도어락 또한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게이트맨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1. 먼저 현관문을 열어놓은 상태로 건전지 커버를 열어줍니다
  2. 1234 또는 영문 I가 쓰여있는 비밀번호 등록 버튼을 누른 후, 5초 이내에 실외부 번호판에서 별 버튼(*)과 샵 버튼(#)을 제외한 숫자를 4~12자리(모델에 따라 비밀번호 등록 가능한 자릿수 상이) 사이로 입력해 줍니다
  3. 숫자 입력 후 비밀번호 등록버튼을 누르면 삐비 빙 소리가 나면서 등록이 완료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게이트맨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및 등록방법 영상

TANK 도어락 솔리 티 도어록 비밀번호 변경 방법

솔리 티 탱크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방법입니다.

 

  1. 등록버튼을 1회 누른 후 등록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별표를 눌러줍니다.
  2. 최초 등록 후 불이 꺼지기 전에 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별표 3번 반복하면 3개의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어락은 앞서 살펴본 것 외에도 Kocom, CYTRON, 유니코어, 스마트 리빙 등 그 종류가 다양하지만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방법이 헷갈릴 경우 해당 제조사 또는 건전지 덮개의 표기된 부분을 잘 살펴보시고 오류가 나지 않도록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