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형 면허 국비 지원 방법, 난이도가 어렵지 않으니 독학도 가능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6. 4.

대형 면허 국비 지원 안내

대형면허는 활용범위가 넓고 공무원 시험 시에도 가산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운전면허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타 자격증에 비해 난이도도 높지 않아 기존에 운전면허를 가지고 있거나 면허 경력이 오래되신 분들이라면 쉽게 딸 수 있는 자격증인데요.

 

대형 면허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국비지원을 통해 저렴하게 취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형 면허 국비 지원 방법, 난이도가 어렵지 않으니 독학도 가능

대형면허 취득 자격

 

 

 

 

대형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으로, 1종이나 2종 보통 면허를 취득하고 1년이 지나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다. 여기에 양쪽 눈의 시력이 각각 0.5 이상이어야 하며 두 눈을 동시에 뜨고 있을 때 0.8 이상의 시력이 나와야 합니다. 또한, 청력 55 데시벨 이상 확인되어야 하며 보청기를 착용 시에는 40 데시벨까지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대형면허 취득하면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

대형면허를 취득할 경우 일반 승합차 및 승용차는 물론 버스 및 덤프트럭 등 차량 운전에 있어서는 활용범위가 굉장히 넓습니다. 다만 대형면허는 특수면허와는 별개이기 때문에 특수 면허가 필요한 차량은 운행이 불가합니다. 또한 공무원 시험에도 가산점이 있다고 하죠

대형면허 취득방법

1종 대형면허는 위의 자격 조건을 만족하면 도로주행 없이 시험장이나 학원 내 기능시험을 통해 취득 가능합니다. 기존에 흔히 많이 가지고 계신 1종 보통이나 2종 보통 면허의 경우는 아래와 같이 학과 시험이 면제가 되는 것인데요.

대형면허 국비지원
대형면허 시험 면제

대형면허는 보통 버스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험장에 따라서 버스 종류나 기어 구조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실격 및 감점 기준

대형면허 시험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큰 부담 없이 합격할 수 있지만 다음의 몇 가지 경우에는 감점 및 실격 기준이 되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사고 발생 △중앙선이나 경계선을 넘어가거나 밟을 경우△시험 코스 누락 및 이유 없이 30초 이상 정차 시△안전벨트 미착용 △시동이 커질 경우 초과 시△시험 코스 시간 초과 등

 

기존에 수동운전이나 트럭 운전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학원을 등록하지 않고 시험에 응시해서 합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학원비가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추천드리기도 하는데요. 만약 경험이 없고 학원 등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대형 면허 국비지원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면허 국비지원 알아보기

 

 

 

 

 

 

많은 분들이 대형면허를 준비하시면서 국비지원을 알아보실 텐데요. 일반 운전면허 학원보다 비용이 높기 때문에 적지 않은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국비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내일 배움 카드 발급을 통해서 국비지원으로 지정된 학원을 다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내일 배움 카드로 지원을 받을 경우도 중장비 학원만 가능하고 대형은 안 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다니려는 학원을 통해 문의하시고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차대번호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차대번호로 알 수 있는것

자동차 취득세 계산기로 1초만에 계산하는 방법

대형면허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내일 배움 카드 등 국비지원을 알아보시면 좀 더 저렴하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운전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독학으로도 충분히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1종 대형면허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세히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