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신청 방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3. 3. 17.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신청 방법

우리는 인터넷을 사용하면 여러 웹사이트에 가입하게 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는 물론 수많은 웹사이트에 가입하면서 내가 어떤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통해 한 번에 가입된 모든 사이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하기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수도 없이 많은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나도 모르는 사이에 쓰지 않는 웹사이트에 가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한 번에 조회해 보고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라면 탈퇴 신청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사이트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이력을 조회해서 어떤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 e 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내가 인터넷을 하면서 가입한 사이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보여줍니다.

 

자신의 인터넷 사이트 가입 현황을 조회해 볼 수 있는 e 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e 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

 

e 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와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회원 가입한 사이트 조회는 물론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개인정보가 인터넷상에서 유출됐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e 프라이버시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확인 내역 조회 및 회원 탈퇴 신청과 결과까지 한 번에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내 명의로 가입된 모든 사이트를 한 번에 쉽고 빠르게 조회해 보시고,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탈퇴하는 것도 좋습니다

 

본인인증을 했던 사이트에 대한 이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회원 가입한 사이트보다 조회 내역이 더 광범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탈퇴 가능한 사이트 개수는 20개로 제한됩니다.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이렇게 많은 웹사이트 회원이었다고?

불필요한 광고 전화나 문자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잠시 필요에 의해 특정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했다가탈퇴하지 않아 개인정보가 계속 남아있는 경우 등이다. 기회가 닿아개인정보보호위원

www.korea.kr

 

쓰지않는 웹사이트 탈퇴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찾아보고 쓰지 않은 웹사이트라면 탈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웹사이트의 정보를 보기 위해 무심코 이메일이나 주민등록번호로 가입을 하지만 막상 시간이 지나면 해당 웹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쓰지 않는 웹사이트라면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가입 현황을 조회하고 탈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 사이트 가입 시에 이메일로 간편 로그인과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구글이나 네이버 이메일로 각종 웹사이트에 가입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를 한 번에 조회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e 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와 함께 이용해 보시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해당 방법으로 조회한 결과를 통해서 바로 탈퇴 처리까지 가능합니다. 

 

 

실시간 무료 tv 시청 하기 사이트 링크 모음

요즘에는 티비가 없어도 인터넷만 있으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실시간 무료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웨이브와 같은 ott 서비스나 유튜브,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온에어 무료 티비 보

sesang100004.tistory.com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추천 링크 모음 및 무료 다운 방법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추천 링크 모음 및 무료 다운 방법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음원이나 영상을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봅니다. 무료 음원 추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sesang100004.tistory.com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서 가입현황을 알아보시고 쓰지 않는 웹사이트는 탈퇴해서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