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짝사랑하는 것만큼 아련한 것도 없죠. 특히 짝사랑하는 경우는 남자가 여자보다 많다고 하는데요. 짝사랑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행동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남자가 짝사랑할 때 하는 행동에 대해 어떤 행동 유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남자 가 짝사랑할 때 하는 행동
긴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남자가 짝사랑을 하게 되면 좋아하는 여자 앞에서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이는 어쩌면 당연한 모습일 수 있는데요. 그 여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나의 실수나 행동이 나타나면 안 되기 때문에 조심스러워하고 긴장하는 행동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짝사랑하는 남자가 여자 앞에 서면 이런 긴장하는 모습 때문에 자기 자신이 더 작아지는 느낌을 받기도 하죠. 마치 연예인을 좋아하는 사람이 연예인 앞에 서면 긴장하고 떨리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죠. 특히 이런 긴장하는 모습은 남자의 행동을 더 얼어붙게 만들어 말도 더듬게 되고 행동도 소심해지게 됩니다.
상대의 작은 행동에 크게 반응할 때
여자를 짝사랑하는 남자는 상대방의 작은 행동에 크게 반응합니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아무런 감정이나 의도 없이 한 행동이나 말이지만 남자는 여기에 큰 의미를 부여하게 됩니다. 여자가 지나가는 말로 한 말이나 행동도 귀담아듣거나 메모해두고 이를 기억하기도 합니다.
이 또한 좋아하는 여자를 바라만 보고 있는 남자의 입장에서는 그 여자에 대한 관심의 일종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좋아하면 그 사람의 작은 몸짓과 행동 하나하나 기억하고 싶기 때문이죠. 또한 여자의 작은 행동에 오버스럽게 행동하기도 합니다.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괜히 웃음 짓는다
누군가를 짝사랑하고 있는 남자는 그 여자 생각에 하루 종일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웃음 짓는 행동을 자주 보이게 됩니다. 하루 종일 그 사람 생각을 하며 웃음 짓지만 그 사람의 작은 행동에도 감정이 왔다 갔다 하곤 합니다.
짝사랑하는 여자의 주변을 맴돌다
짝사랑 중인 남자는 여자를 한 번이라도 더 마주치기 위해 그 여자의 주변을 맴도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 여자의 집이나 일하는 곳 주변을 맴돌거나 같은 학교일 경우 그 여자의 학과 사무실 쪽을 맴돌게 되죠. 누군가를 보고 싶어 이런 행동을 하고 있다면 짝사랑 중인 것입니다
또한 여자의 프로필 사진이나 페이스북, 인스타 등 SNS를 찾아보며 그 여자를 자꾸 보게 됩니다. 이런 행동들은 짝사랑이 아니더라도 썸이나 사랑하는 사이에서도 나타나는 행동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좋아 하는 마음 숨기는 여자 이렇게 다 티가 난다고 합니다
└남자 가 여자 좋아할 때 눈빛 달라도 너무 다르다 이렇게
여자에게 대하는 행동이 어색해진다
평소 알고 지내던 사이에서 사랑이라는 감정이 생겨 짝사랑을 하고 있다면 평소와 달리 그 여자를 대하는 게 어색해집니다. 여기에는 사랑이라는 감정이 섞여있기 때문에 이런 행동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요. 평소 아무런 감정이 없다가 사랑이라는 감정이 생겨나면서 그 여자를 바라보는 시선이나 마음이 달라지기 때문에 평소와 달리 어색해지게 됩니다.
남자가 짝사랑할 때 하는 행동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호감 가는 여자에게 남자가 하는 이런 행동들은 순수한 짝사랑의 마음에서 나오는 행동들이라 할 수 있는데요. 평소와 달리 행동이 어색해지고 그 여자를 자꾸만 생각하고 주변을 맴돌거나 여자의 행동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면 짝사랑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런 행동들은 티가나 기도 하기 때문에 여자의 입장에서 눈치챌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