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실버타운을 알아보고 있다면 아래 입주 가격과 비용, 입주 자격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인데요. 고급 실버타운을 고를 때 알아두면 좋은 팁도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급 도심형 실버타운 입주 가격 자격 안내
실버타운은 요양원과는 개념이 전혀 다른 노인 복주 주택입니다. 크게 도심형 실버타운과 도시근교형, 전원 휴양형으로 구분됩니다.
일반 주택처럼 일정 수준의 입주금을 내고 입주해 살아가는 주택 개념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주택들이 모여 하나의 타운을 형성해 살아가기 때문에 실버타운이라고 합니다
실버타운 유형별로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금 상태 및 개인 선호도, 자녀의 거주지와의 근접성 및 자녀 방문 시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급 실버타운 더 클래식 500 vs 삼성노블카운티
국내 고급 실버타운의 양대산맥은 건국대에서 운영하는 더 클래식 500과 삼성에서 운영하는 삼성노블카운티 가 있습니다. 특히 더 클래식 500의 경우 최근 방송인 이영자가 노후에 실버타운 입주 계획을 밝히면서 방송에서도 공개된 적이 있는데요.
고급 실버타운 중 가장 대표되는 2곳에 대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주 자격 비교 안내
- 만 60세 이상(부부일 경우 한 사람만 해당돼도 입주 가능)
- 건강상태 양호할 것(독립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할 것)
실버타운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만 60세 이상으로 건강상태가 양호해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해야 합니다. 만약 입주 후 치매나 뇌졸중과 같이 회복이 어려운 질환이 발생할 경우 퇴소를 해서 병원이나 요양원에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다만, 건국대에서 운영하는 더 클래식 500이나 삼성에서 운영하는 삼성노블카운티 등의 일부 고급 실버타운의 경우 요양시설도 갖추고 있어 치료를 이어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입주 자격은 고급이나 일반 실버타운이나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추후 실버타운 입주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무엇보다 건강관리를 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급 도심형 실버타운 입주 가격 안내
<더 클래식 500 입주 가격>
- 보증금 : 9억
- 1인 생활비 : 월 87만 원(3년)~133만 원(1년)
- 2인 생활비 : 월 124만 원(3년)~170만 원(1년)
- 공동 및 세대 관리비 : 243만 원
- 식대 1식 : 1만 3천 원
더 클래식 500은 국내 최고의 고급 실버타운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입주 가격의 경우 보증금 9억에 각종 생활비와 관리비를 모두 합하면 4백만 원~5백만 원의 생활비가 필요합니다.
전담 간호사가 24시간 상주하여 건강관리와 헬스케어를 해주며, 개인별 기호에 맞춘 식사와 각종 취미 생활 및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최고급 시설과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요양 보호사 기출 문제 다운 받고 합격률 높이는 방법 노령 연금 및 기초 연금 수급 자격 및 신청 대상 확인 안내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및 신청 바로 여기 |
<삼성노블카운티 입주 가격>
- 보증금 2.3억 원~11.2억 원
- 월세 75만 원
- 월 생활비 240만 원~528만 원
삼성 노블 카운티의 입주 비용은 홈페이지에서 공개되어있어 편리하게 즉시 확인이 가능한데요. 전용면적 평수 및 입주 계약 방식, 독신 및 부부 입주인지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서 비교하고 가격을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삼성노블카운티의 경우 계약기간은 입주 후 3년이며, 월 생활비에는 서비스, 건강검진, 스포츠, 문화센터 등의 부대시설 이용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급 실버타운으로 손꼽히는 더 클래식 500과 삼성노블카운티의 입주 자격 및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통 노후에 실버타운을 찾으시는 분들의 경우 식사나 건강을 챙길 수 있고, 가사 노동에서 해방될 수 있으며 좋은 여가 프로그램이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으로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고급 실버타운 입주 가격과 자격에 대해 꼼꼼히 살펴 자신의 생활환경이나 자금 상황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