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거래를 할 때에는 차량 가격보다 번호판 가격이 우선시 됩니다. 택시는 차를 산다는 개념보다는 택시 번호판을 사게 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서울이나 대구 등 지역별로 개인 택시 번호판 가격과 시세가 다르기 때문에 틈틈이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 택시 번호판 가격
개인 택시 번호판 가격은 지역별로 다르고 해당 구입 시점마다 다르게 됩니다. 또한, 타다 및 카카오택시 등 택시 플랫폼 등의 다변화로 인해 시세가 오르락내리락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개인 택시 번호판 구입을 희망할 경우 지역이나 구입 시점등 여러모로 비교해 보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매매 시세 변동폭 커
특히, 최근 택시 운전 면허 자격 조건 완화로 인해 택시 가격이 상승한다는 보도가 한참 이어진 적이 있는데요. 조건이 완화된만큼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택시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이 늘고 이로 인한 경쟁이 치열해지게 되면서 나타난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시의 경우 노후생활이나 최근 코로나로 직장을 잃은 분들이 생업을 이어가고자 개인 택시 번호판 구입을 원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수요가 오르는 만큼 매매가도 높아지게 되는것인데요.
개인 택시 번호판 시세가 궁금하신 분들은 번호판 가격을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택시 번호판 매매 시세
자세히 보기를 통해 전국 개인택시 매매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확인하시는 방법은 1차 지역과 2차 지역을 선택하신 후 판매인지 구매인지 선택하시면 관련된 개인택시에 대한 매매 시세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개인택시 시세의 경우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의 경우 1차 지역 서울에 선택하신 후 판매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대략적인 개인택시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나타 및 k5의 경우 8천만 원 후반에서 2천만 원 사이에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 버튼을 눌러 보시면 구매자 별로 구매 희망과가 얼마인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어느 정도 가격선에서 개인택시 번호판 구입을 희망하는지 보실 수 있어 전체적인 전국 시세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택시 운영을 계획하고 있거나 택시를 처분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내용을 통해 전국 개인 택시 가격이 어느정도인지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